인사말
진천군체육회
인사말입니다.
힘차게 도약하며 출발하는 계묘년 검은토끼의 해에 민선2기 진천군체육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진천군 체육인들, 더 나아가 모든 진천군민의 관심과 기대로 어깨가 많이 무겁습니다.
우리 진천군은 세계 최고의 시설을 갖춘 진천국가대표 선수촌을 품고 있는 전문체육의 메카이며, 2020년에는 종합체육시설로 탄생한 진천종합스포츠타운을 준공하면서 생활체육 시설면에서도 인프라를 크게 확충하였습니다.
또한 진천군과 진천군체육회가 추진하고 있는 진천국가대표 선수촌 인근 스포츠테마타운 유치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생활체육 및 유소년 체육 교육, 체험시설이 될 스포츠테마타운은 종목별 경기장과 실내체육관, 교육 및 체험, 숙박 시설을 두루 갖출 예정입니다.
진천군체육회는 이 같은 위상에 걸맞은 지역 체육 발전을 위해 유소년 클럽 확대 및 학교 운동부 지원강화와 전국체전 메달 획득이 가능한 전략종목 실업팀을 창단 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오는 2024년 개최 예정인 제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준비에도 만전을 기울여 최고의 도민체육대회로 기억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생활체육 동호인들을 위한 읍면별 체육시설을 확대하고, 7개 읍면 체육회 활성화를 통해 진천군민체육대회를 부활시켜 모든 진천군민이 즐겁게 생활체육을 향유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처럼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유소년체육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진천체육특별시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체육인들과 군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늘 체육인과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진천군체육회가 되겠습니다.
민선2기 진천군체육회장 김명식 올림